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인공지능에 대한 생각 그리고 관련 TOP 10 AI 기업

반응형

최근에 <2040 디바이디드>라는 책을 읽으면서 인공지능 AI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였다.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지금부터 바짝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진짜 큰일 날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어느 시대나 기회는 항상 있지만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는 것 같다. 우리 이 시대 그리고 우리의 자녀들은 4차 혁명을 맞이하면서 인류가 역사상 1만년에 맞았던 변화보다 더 큰 변화를 수십 년 안에 맞이 해야 한다는 것이 충격적이었다.

2020년부터 인류가 지구에 등장하면서 20만 년 동안 계속해왔던 "일"들이 점점 사라지면서 10년 후는 대부분 일자리가 사라질지도 모른다.

일자리가 사라지면 대다수의 인간은 더 이상 돈을 벌 수가 없다는 것인데 이것은 상상만 해도 참 무서운 미래인 것 같다. 그러면 우리는 이제 뭐 먹고살지? ㅜㅜ 지금 이라도 시골에 땅을 사서 나중에 일자지가 없으면 농사를 해서 밥이래도 굶지 않아야 되는가?

근데 더 중요한 것은 이미 시간이 얼마 남지를 않았다는 것이다.

이번 코로나로 인해서 더 가속화되는 것 같다. 코로나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상당한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었다.

그리고 다시 일자리를 구하기도 어렵다고 한다ㅜㅜ

많은 서비스 업종은 망하고 말았다.

그리고 망하지 않은 곳은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서 이미 많은 분야에서 코로나를 옮길 수 있는 사람 대신 로봇을 사용하고 있다.

식당에서는 로봇이 서빙을 하고 병원에는 로봇이 병실에 약품을 배송하고 있으며 호텔에서는 로봇이 청소 그리고 음식 배달 등 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로봇만 사용하는 식당도 있단다. 음식 주문부터 요리 그리고 서빙 계산 전부다 로봇이 한다. 원래 모두 사람이 하던 일이었다. 더 충격적인 것은 로봇이 사람보다 더 잘한다. 그들은 퇴근하지도 않고 월급 올려달라고 하지도 않는다.

일을 구하는 사람들은 점점 불행해진다 ㅠㅠ

더 총 걱정인 것은 이런 단순한 일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일도 로봇이 사람보다 더 잘할 것이다. 의사, 변호사, 회계사, 통역사, 건축사 등등 향후 모두 로봇이 대신하여 일을 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이걸 모르는 부모라면 나중에 아이를 잘못된 방향으로 유도할 수도 있을 것 같다 ㅠㅠ

우리 아들도 건축사가 꿈이었는데 그럼 이제 이 꿈은 아무리 노력해도 결국 헛된 꿈일지도 모른다. 나중에는 로봇이 건축을 더 잘하니 건축가가 필요 없을지도 모른다.

그러면 왜 사람들은 로봇을 개발해서 인간의 삶을 망가뜨리는 것인가? 많은 사람들은 이재 곳 꿈이 사라질 것 같다.

2020년부터 급속도로 자동화 공장이 무덤덤하게 건설될 것이라고 한다.

그럴 수 박에 없는 이유는 로봇을 사용하면 사람이 일하는 것보다 훨씬 잘하기 때문이다.

자동화 공장을 안 하게 되면 그 공장은 경쟁에서 벗어나가 문을 닫게 된다. 그래서 기업들은 살아남으려면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자동화 공장이 건설되면 많은 사람들은 일자리를 잃게 되고 자동화 공장을 건설하지 않으면 모두가 일자리를 잃는다.

그래서 기업이든 정부이든 할 수 없이 자동화 공장을 건설할 것이다.

공장뿐이 아니다. 로봇이 보편화되면 가격 또한 저럼 해지면서 기업들은 사람 대신 로봇을 사용할 것이다. 로봇은 퇴근도 하지 않고 일할 것이며 불만도 월급도 받지 않는다. 직장에서 인간관계 때문에 스트레스도 받지 않아 이것 때문에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고 사표도 내지않을 것이다. 이렇게 좋은데 로봇을 안 사는 이유가 없다.

거기에다가 가장 중요한 것은 일도 더 잘한다 ㅠㅠ

그럼 미래에 인공지능 AI기술을 개발하는 회사는 당연히 성장할 수밖에 없다. 미래의 주인공은 이런 무시무시한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기업들일 것이다.

우리는 이런 미래를 위하여 지금 무엇을 해야 할까?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런 기술을 개발을 하는 회사 사장이 아닌 이상 할 수 있는것이 재한 적일 것이다.

그러나 가만히 있을 수는 없다.

지금부터 꾸준히 조금씩 조금씩이래도 미래를 위하여 준비해 준다면 조금이나마 덜 비참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다.

최소한 먹고살아야 되지 않을까? ㅜㅜ

우선 돈은 최대한 모아야 한다.

그리고 투자를 잘해야 한다.

그리고 나는 시골에 땅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최악의 경우 심어서라도 밥을 먹고 살아야 한다 ㅠㅠ

결론은 돈을 최대한 빨리 모으면서 투자를 잘해서 돈으로 땅을 먼저 좀 사고 그리고 보자^^

이 대단한 AI기술을 개발할 수도 없고 이런 회사의 사장도 아니라도 우리는 미래는 어떻게 변해가는지에 대하여 공부를 해야 하고 무엇 때문에 우리가 일자리를 잃게 되는지는 알아야 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의 자녀에게 알려줘야 한다. 그들은 더 위험한 세상을 맞이해야 한다. 그들은 싸울 준비를 하기 위해서 최대한 필요한 정보를 알고 맞이하는 준비를 해줘야 한다.

그러려면 AI에 관련 공부부터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기술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최고의 탑 회사들을 투자한다. 그 회사의 주인이 못되도 그 회사의 주식만은 살 수는 잊지 않은가?

인공지능이란 인간의 학습능력과 추론능력, 지각능력, 자연언어의 이해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기술.

인공지능을 계발하는 베스트 Top 10 회사:

Nvidia Corp. (NVDA)

Alphabet (GOOG, GOOGL)

Salesforce (CRM)

Alteryx (AYX)

Amazon.com (AMZN)

Microsoft Corp. (MSFT)

Twilio (TWLO)

IBM (IBM)

Facebook (FB)

Tencent (TCEHY)

출처 https://money.usnews.com/

 

Investing and Personal Finance News and Research - US News Money

The latest business news and financial news on the market and economy. Get financial advice to wisely invest and manage your personal finances to pay for college, retirement, buying a car, and more.

money.usnews.com

https://money.usnews.com/

사이트에 최근에 뉴스로 나온 세계 최고의 AI기술 보유 회사들이다.

나는 이 회사들을 하나하나 공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