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삼성전자 주가 50% 폭등 가능성

반응형

삼성전자 주식이 칩 제조사업 증가와 화웨이의 시장 점유율 하락으로 50% 상승할 수 있다고 2일 CNBC가 보도했다.

삼성전자가 IBM에 이어 그래픽카드 제조사인 엔비디아의 차세대 그래픽처리장치(GPU) 생산도 맡는다는 뉴스도 보았다.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지난 1일 가진 온라인 출시행사에서 컴퓨터(PC)용 GPU 신제품 ‘지포스 RTX 30’ 시리즈를 발표하고 신제품을 삼성전자의 8나노미터(nmㆍ10억분의 1m) 공정으로 생산한다고 밝혔다.

 

 

CNBC

삼성전자는 또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2(Galaxy Z Fold 2)'를 곳 출시 예정이다. 미국 시장에 화웨이 핸드폰 제재에 따라 삼성 핸드폰 시장 점유율이 더 높아질 예측도 나오고 있다.

 

 

저는 한국에서 개인투자자 특히 초보투자자는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이 삼성전자이다.

그 이유는 :

1) 삼성전자는 한국 연속 10년이상 시가총액 1위 기업, 가장 안정적인 회사

2) 핸드폰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애플 아이폰보다 높음)

 

 

스마트폰 시장점유률

 

3) 2020년 세계 50대 혁신기업 5위

 

 

4) 세계 반도체 시장점유율 1~2위

 

 

5) 괜찮은 배당 수익률

대충 정리해도 이 정도 있다.

 

가장 이해가 안 가는 것은 미국 애플 주식은 코로나 이후도 계속 상승세를 이어가는 반면 삼성전자 주가는 잘 올라가지 않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핸드폰도 삼성전자가 더 잘 팔리는데 애플은 주요 제품이 핸드폰이지만 삼성전자는 많은 제품군을 보유하면서 핸드폰 분야만 봐서도 애플보다 잘 팔리는데 왜 주가는 잘 안 올라갈까?

재가 주식초보자이고 또 이 분야에 전문가도 아니지만 나름 공부도 많이 하려고 노력하였다.

 

상식적으로 아무리 생각해도 삼성전자는 너무 저평가 된 것 같았다.

저는 지난 3월부터 주식공부를 시작하면서 꾸준히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삼성전자 주식을 매월 꼬박꼬박 적금식으로 사 모으고 있다.

 

천천히 상승하는 삼성전자 주식이 저는 안정적이고 믿고 계속 투자할 계획이다.

 

대한민국의 1등 기업을 믿지 않으면 어떤 기업을 믿어야 할까?

 

저는 아직 대박날 중소기업을 찾아내서 투자하는 능력이 되지 못하여 계속 1등 기업 위주 투자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