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미국주식투자 중국전기차 xpeng 지금 사도 될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중국전기자동차주식 주가 계속 급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네요. 

 

 

저는 어제 중국 전기차 Xpeng

추가 구매하려고 하다가

그만 아들 재우다가...

잠들어버렸는데

 

아침 4시에 일어나서 보니 

몇 시간 동안 거의 40% 상승했네요

 

잠시 고민하고

46.5 가격으로 추가 1주 매입했어요.

 

그런데 잘한 것인지 모르겠네요. 😂

 ​

지금 이렇게 많이 올랐는데

그런대도

​매수를 선택한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1.니오주가 상승폭과 Xpeng 상승폭 비교.

(1 year % chg  2000% 넘었네요)


하지만
Xpeng 은 상장 후
아직 60% 정도 상승하지 않았다.

(어제 밤 기준, 지금은 100% 넘었네요)

 

 

 

 

 

 

 

 

2.니오전기차와 Xpeng 는

향후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공존할 것 같다.

이 두 회사는 누가 잘되면 누가 망하고 가 아니라

고객층이 다르다.

니오자동차는 고가 시장을 목표로 하고

xpeng자동차는 저가 시장을 목표로 한다.

그래서 니오가 오르면...

xpeng도 따라서 오르는 현상이 일어날 수 박에 없다.

중국은 사실

더큰 시장은 저가 시장일수도 있다.

그럼 xpeng이 향후 더 잘 팔릴수도 있다.

 

 

10월 판매량으로 봤을때도 xpeng은 작년대비 200%넘게 상승했어요.

재가 쓴 이전글에서 상세하게 data 확인 할수 있어요 ^^

jeankim116.tistory.com/32

 

 


지금 봤을 때 너무 많이 올랐지만

저는 추가 매수를 하였어요.

저는 중국 전기자동차 시장은 이제 불과 시작이라고 생각을해요.

하지만 투자 위험성은 역시 아주 큰것은 확실합니다.

그래서 저는 한 번에 많이 사지 않고

조금 조금씩 투자하면서 상황을 지켜보면서 사는 편입니다.

한주 잘 마무리하시고 오늘도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