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주식투자 니오주가 분석, 니오10월 실적

반응형

중국 프리미엄 스마트 전기차 시장의 선구자 인 니오전기차 기업은 현재 중국의 테슬라라고 불리는 기업으로 급성상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월 JP Morgan의 Nick Lai는 니오(NIO)를 보류 상태에서 40 달러의 높은 목표가 (31 % 상승 가능성)로 구매로 업그레이드했었다.

그는 니오가 프리미엄 승용차 EV 시장의 약 30 %를 장악하거나 2025 년까지 33 만 3 천 대를 판매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Lai의 발표에 따라 최근 니오(NIO)주가는 큰폭으로 상승을 하였다.

 

 

중국 상하이, 2020 년 11 월 2 일 (GLOBE NEWSWIRE)은 NIO 2020 년 10 월 실적을 발표하였다.

 

니오(NIO)는 2020년 10월 5,055 대의 차량을 납품하여 전년 대비 100.1 %의 강력한 성장을 기록한 새로운 월간 기록을 세웠다.

 

니오(NIO) 2020년 판매실적

니오(NIO)는 불과 2.5 년 만에 월간 배송 5,000대의 정표를 달성했다. 이는 중국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속도이다.

 

니오(NIO)는 2020 년 총 31,430 대의 차량을 인도하여 전년 대비 111.4 % 증가했다.

2020 년 3 월 31 일, ES8, ES6 및 EC6의 누적 배송은 63,343 대에 도달했다.

 

 

또한 10월은 니오(NIO)의 전기 쿠페로 자리 잡은 EC6의 첫 번째 월간 대량 판매이며 이 차는 소형 순수 전기 쿠페형 SUV이다.

 

이 차량은 출시 후 테슬라 모델 Y, 현대 코나 일렉트릭, MG ZS EV와 같은 차량과 시장 경쟁을 할 것이라고 외신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는 예상했다.

지역 영업 책임자 및 매장과의 회의에서 얻은 피드백에 따르면 EC6는 상당한 젊은이들에게 적합하며, 지금 주문하는 소비자는 2021 년 초까지 차를받지 못해 다른 EV 모델보다 대기 시간이 더 길다고 한다.

 

중국 주요 전기차 기업중 니오가 가장 앞서나가고 있는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으며 중국 전기차 시장의 규모를 봐서 니오주가는 향후도 계속 상승세를 이어가갈 것으로 생각한다.

 

 

NIO, Xpeng 그리고 Li Auto 3업체의 특징으로 봤을때 재가 이해한것으로는 , NIO는 프리미엄 모델 위주로 사용한 소재는 최고급소재로 차를 만드는 반면 Xpeng은 짝퉁 테슬라로 불리고도 하는데 그것은 Xpeng은 가격면에서는 많이 저럼하면서 최고의 기술을 탑제한 신형 전기 자동차다. 또한 Li Auto의 특징은 크게 잘모르 겠음.

 

저는 현재 투자한곳은 나오(NIO)와 Xpeng두곳이다. 

제가 이두 업체를 선택한 이유는 중국에서는 프리미엄 고객군고 저가전기차 둘다 많은 고객군을 보유하기 때문이다.

 

중국의 인구는 14억이다. 그리고 점점 심해지는 빈부격차로 봤을때 향후 고급전기차군과 저가 전기차군이 분명히 공존할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다. 틀릴수도 있으니 투자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국 주요 전기차브랜드 니오(NIO), Li Auto, Xpeng, WM Motors 판매실적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