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화탐사대 주윤발 8100억 원을 기부한 사연

반응형

홍콩의 명배우 주윤발이 8100억에 달하는 전 재산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알려졌답니다. 24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주윤발이 지난 2018년 전 재산 8100억을 기부하겠다고 선언한 것에 대한 소감을 들었다고 하네요.

1980년대 홍콩 누아르 액션 영화의 전성기를 가져온 아이콘격 배우로, 중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영웅본색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다.

홍콩의 영화배우. 홍콩 누아르를 상징하는 배우이자 영원한 따거로 불린다. 국내 팬들 사이에서는 그 카리스마로 인해 '윤발이 형', '윤발 따거' 등으로 불린다.

주윤발 (周潤發)

Donald Chow Yun-Fat

국적 홍콩

출생 1955년생 (나이 66세)

고향 영국령 홍콩 라마 섬

언어 광둥어, 만다린, 영어

신체 키 182cm

주윤발 드라마 대표작

상해탄(上海灘)

소걸아(蘇乞兒)

고성객(孤城客)

양가장(楊家將)

주윤발 영화 대표작

영웅본색(英雄本色)

첩혈쌍웅(喋血雙雄)

와호장룡(臥虎藏龍)

도신 (賭神)

 

 

 

주윤발은 어린 시절 홍콩의 조그만 어촌 마을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고, 가장 많이 먹었던 음식도 바로 무라고 했습니다.

가난한 환경에서 자란 월드 스타가 된 주윤발은 지금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동네에서 장을 보는 생활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는 돈은 영원히 가질 수 없는 것이라며 소탈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전 재산을 기부한 그는 기부 이유에 대해 “어차피 그 돈은 제가 잠깐 가지고 있었던 거다. 지금 당장 은행에 그 돈을 맡긴다고 해도 죽고 나면 소용없다. 그 돈이 의미 있는 단체나 필요한 사람들에게 쓰였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매일 3끼 밥을 먹고, 잠을 잘 수 있는 침대 하나 과하지 않잖아요. 필요한 건 그게 다 아닌가요"

주윤발

“每日三餐,有一张睡觉的小床”,这就是周润发对于自己朴素生活的描述。

周润发

이런 부자가 진정한 부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걸 보면서 반성을 하게 됩니다. 혹시 우리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무엇이 진정한 행복일까요? 행복은 좋은 사람과 사랑한 가족과 매일 3끼 밥을 먹고 편히 잠잘 수 있는 침대 하나가 전부 이지 않을까요? 명품 백 좋은 자동차 이런 것들이 과연 행복을 줄 수 있을까요?

아래는 주윤발 대표작에서 나온 장면 사진들이다. 세월이 지나도 역시나 아직 봐도 멋있네요~^^